fbpx
SPEAKER

DAY 2

어떻게 AI는 우리가 일하는 방식을 바꿀까?
(How AI is affecting how we work, and how it will change the future of work)

당신은 AI 기술의 진화에 대해 걱정하는 지 혹은 열광하는가? 이렇게 질문하면, 

대답은 아마도 AI에 대해서 우리가 얼마나 기대하는 가에 달려 있을 것 같다. 

우리가 늘 경험하듯이, 미래란 그냥 주어진 시나리로대로 가는 것은 아니다.  어떤 변화에 대한 개념에 대해서 그 접근이 다르면, 비즈니스나 사람으로 구성된 조직도 결국 다른 결과를 만들어 낸다. AI의 혁명과 변화도 마찬가지이다. 

이번 강연에서 바로 이 건에 대해서 얘기할 예정이다.  AI에 대해서 다르게 해석한 우리의 사례, 그래서  BT에 핵심 사업에 어떻게 적용했는 지에 대한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실질적인 사례를 예를 들 예정이다. 

AI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할 때, 우리는 늘 과학적으로 접근하려는 접근하려 한다. 그러나 항상 기술적뿐만 아니라 문화적 요소도 같이 검토를 해야 한다. 인간과 머신의 현재와 같은 공존과 진화는 항상 조직적으로 큰 변화를 일으키며, 우리가 이 과정에서 배우며 얻는 레슨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 

예를 들면기업은 AI 도입으로 인한 비용을 아낄 것인가 혹은 성장을 할 것인가 사이에서 고민하게 된다. 그리고 이 상황에서 어떻게  판단하는 가는 매우 중요한 결과를 초래한다. 이런 점들에 대해서 경험과 레슨을 공유할 예정이다.    

Speake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9/08/Steve-Cassidy.jpg

Stephen Cassidy British Telecom, Chief Researcher

Stephen Cassidy는 글로벌 통신사 British Telecom에서 시스템과학 수석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그가 중점적으로  연구중인 분야로는 기업 문화와 효과를 결정하는 데 있어 사람, 기계 및 조직 구조 간의 상호작용 관계이다.

Stephen은 60개 이상의 논문과 저서를 발행하고 광학 기술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이르는 분야에 50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했다.

그는 현재 여러 경영대학원에서 강의를 하며 여러 학문의 일원이다. 또한 그는 물리학 연구소에서 그리고 공학기술연구소 소속으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