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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AKER

DAY 1Track 1

모델옵스(ModelOps): AI의 실제 비즈니스 적용 및 가치 창출을 위한 성공 전략

AI와 머신러닝 도입이 가속화되며 기업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분석 모델이 개발되고 있지만개발 단계를 넘어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되는 모델은 여전히 제한적이다글로벌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과반수가 넘는 기업들이 공들여 개발한 모델을 실제 운영 환경에 구축하지 못하고 있어, ‘분석의 최종 단계(The Last mile to analytics)’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델옵스(ModelOps)는 분석 모델이 데이터 사이언스 부서를 벗어나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 신속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실시간으로 모델 성능을 모니터링하며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최적의 모델 관리 전략이다. AI로부터 실제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필수 요소인 모델옵스에 대해 소개한다.

Spe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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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son Loh Head of Analytics, SAS Asia Pacific

Jason Loh 는 SAS Global Technology Practice – Analytics 의 아시아퍼시픽 총괄 매니저로, 고급 분석 관련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머신러닝, 자연어처리(NLP) 기술 및 데이터 마이닝과 분석 라이프사이클 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과 협업 경험이 있다.

SAS 에서 지난 10 년 간 아시아 지역 13 개 국가의 금융, 제조, 공공, 통신 등 다양한 고객들의 분석 프로젝트를 지원해왔으며, 각 국가 별 주요 미디어 컨퍼런스, 학회, 전문가 패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Jason Loh 는 호주의 Monash University 에서 IT 와 마케팅을 복수 전공했다.


주요 분야:

– 인공지능/머신러닝 기술 트렌드

– 글로벌 기업의 인공지능 적용 현황 및 사례 연구

– 머신러닝 라이프 사이클 관리

– 자연어 처리 기법 및 비즈니스 적용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