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1

AI는 어떻게 범죄를 예측하고 법의 집행을 돕는가?
(The Future of Law Enforcement and Future Crimes)

AI를 통해 용의자, 도난 차량 또는 수상한 소리와 행동을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식별하고, 범죄나 테러 행위의 추세를 예측할 수 있다. 또한 불법 자금 흐름을 추적하며, 테러리스트의 인터넷 사용에 대해 경고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법의 집행을 지원할 수도 있다. 그러나 법을 집행함에 있어서 AI를 사용하는 것이 논란이 없는 것은 아니다.

매우 현실적이고 심각한 인권 문제가 제기되고 있으며 법집행의 신뢰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동시에 범죄자나 테러조직이 이용하는 AI와 로봇공학은 디지털/물리적/정치적으로 새로운 위협이 될 수 있다.

비록 이러한 기술과 범죄와 테러의 연관성이 아직 실질적으로 규명되지 않았지만, 사회 전체적으로 이러한 기술들이 널리 받아들여지면서 새로운 위협과 범죄에 대한 대비는 우선시되어야만 한다.

Speake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9/08/Irakli-300x280.jpg

Irakli Beridze UN, Head of the Centre for Artificial Intelligence and Robotics 

Irakli Beridze는 UN의 인공 지능 및 로보틱스를 연구하는 UNICRI 센터를 이끌고 있다.

그는 유엔에서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서 기존의 위협과 리스크를 모두 고려하여 해결책을 찾는 것에 기여하고 있다.

World Economic Forum의 글로벌 인공지능 자문위원회, European Commission의 인공지능 분야 하이레벨 전문가그룹 등에 소속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