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1

예측 의학: AI와 헬스케어 산업의 충격과 미래
(Predictive Medicine: Artificial Intelligence and it’s Impact on the Future of Healthcare)

인공지능, 머신러닝, 자연어 처리, 로봇공학, 데이터의 진정한 가치는 우리가 현재의 의료 서비스 수수료 대응 모델에서 벗어나 질병을 예측, 예방, 차단, 치유할 수 있는 사전 예방적 의료 모델로 나아갈 때 실현될 것이다. 사람들이 병에 걸리기만을 기다렸다가 그들의 증상을 치료하려고 하는 대신에, 우리는 고갯길에서 병을 고치고 사람들이 발병할 가능성이 있는 것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

예측의학과 예방의학은 유사하지만 다르다. 예측의학은 미래에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것을 식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반면 예방의학은 이러한 통찰에 근거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을 포함한다. 예측의학은 자연적으로 예방의학으로 이어지겠지만, 인공지능은 본질적으로 엄청난 양의 데이터에서 파생된 예측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이야기하고 싶은 예측의학이다. 알고리즘에 더 많은 데이터를 입력하면 할수록 예측은 더 좋아진다. 생활과 건강을 보는 새로운 방법이다.

의료의 미래가 다가오고 있다.

Speake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9/08/Dr.-Emmanuel-Fombu-2.jpg

Dr Emmanuel Fombu Former) Johnson & Johnson, Leader of Global Strategy and Digital Innovation

Fombu 박사는 작가, 의사, 벤처 투자가이며 제약회사 고위관리자이자 헬스케어 미래학자이다. 현재 그의 관심사는 어떻게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헬스케어 관련 제품의 실제 효과를 더 잘 측정할 수 있는지에 있다. 

그리고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결제자 및 공급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에 관심이 많다. 

의 저서인 ‘헬스케어의 미래: 더 나은 결과를 위한 인간 기계의 파트너쉽” 이외에도, 헬스케어 분야에 여러 연구 논문을 썼고, 현재  매사추세츠 공대의 MIT.나노 프로젝트 외부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Fombu 박사는 Emory-Crawford Long Hospital에서 임상연수를 마치고 코넬대학의 존슨 경영대학원과 퀸즈 대학의 스미스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 현재는 뉴욕에 거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