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PANEL

DAY 1Track 2 / Panel 

Panel) Conversational AI의 비즈니스 융합의 미래: B2B & B2C 

지난 2년간 AI에 프로젝트 중에서 챗봇 프로젝트가 많았고, 음성 인식 디바이스가 봇물처럼 나왔다.  
소비자들 관점에서는 매우 놀라운 기술적 혜택이거니와 놀랄운 경험이기도 하다. 한편으로 인간과 기계의 대화가 자연스럽지 못하여, 이제 이 거대한 새로운 대화의 시대의 시작점에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패널에서는 바로 Conversational AI를 고민하는 실무 전략가들을 초빙하여, 기술적 관점, 시장 관점, 소비자 관점 그리고 사업 관점에서 Conversational AI의 현재와 미래를 풀어보고자 한다.  

Moderato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8/10/김진영-300x300-e1538701235606.jpg

김진영 대표, 로아 인벤션랩

로아인벤션랩의 대표이사이자 스타트업 전문투자사인 빅뱅엔젤스의 매니징 파트너. 2003년 로아컨설팅을 창업한 후 14년 간 대표이사를 맡다가 2017년 3월 로아인벤션랩 대표이사로서 새로운 길을 걷고 있다.

김진영 대표는 ‘버티컬 플랫폼’이라는 단어를 2011년 초, 국내에 플랫폼 개념이 국내에 무르익기 전에 소개하였고, 서적(버티컬 플랫폼, 클라우드북스 발행, 2011년)을 발행하면서 버티컬 플랫폼을 리드하는 스타트업 초기투자와 인큐베이팅을 시작하였다. 로아인벤션랩은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로서 개라지박스(인큐베이션 센터)와 넥스트박스(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등 2개의 물리적 공간을 운영하면서 많은 스타트업과 이들이 가진 훌륭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대기업/중견기업과 연결하고 매개하는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peake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8/10/박정호-카카오-300x300.jpg

박정호 이사, 카카오

박정호 이사는 카카오 카톡사업전략팀에서 비즈니스 플랫폼의 진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를 위한 다양한 버티컬 검토, 챗봇 사업화 작업 및 AI 스피커 활성화를 위한 국내 주요 사업자와의 사업 개발을 맡고 있으며, 톡/AI 사업 확대를 위해 필요한 다양한 투자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전기공학과 & 경영학과 졸업 후,  Accenture, KT를 거쳐 Bain&Co. 통신미디어테크 프랙티스 상무를 역임했다.

이번 AI Summit 2018에서 “대화형 AI의 비즈니스 융합의 미래: B2B & B2C” 라는 주제로 패널로 참석 할 예정이다.

Speake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8/10/임채환-상무-300x300-webb.jpg

임채환 상무, KT

임채환 상무는 KT그룹에서 무선데이터사업디바이스사업제휴마케팅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이를 바탕으로 임 상무는 다양한 분야의 융합이 필요한 AI의 서비스 기획 및 마케팅제휴 담당 상무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인공지능 스피커 보급 140만대로 국내 시장을 리딩하고 AI키즈/쇼핑/아파트/호텔/차량 등 다양한 생태계를 확장하는데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