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1Keynote

어떻게 AI가 리테일에 영향을 주는가?
(How AI is poised to disrupt Retail)

현재 모든 영역에 AI가 도입되고 그 영향력은 나날이 강해지고 무시할 수 없는 시대가 왔다.

리테일 분야 또한 AI에 의해 이미 영향을 많이 받고 예전과 다른 모습으로 진화되고 있다. 이 변형된 리테일 분야와 변혁이 잘 된 케이스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소매업자들이 세포라와 제가 직접 상담해 온 다른 소매업자들의 경험으로부터 얻은 인사이트를 포함하여, 실제 시행되고 있는 AI/Machine Learning의 구체적인 적용과 연관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예를 제시할 예정이다.

Speake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9/09/Ali-Bouhouch-500x500.jpg

Ali Bouhouch Sephora, CTO

Ali Bouhouch는 선도적인 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데이터 엔지니어링 및 데이터 과학 팀과 e-Commerce, 고객 경험 및 Advanced Analytics에서 첨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20년 이상의 성공을 거둔 기업인이자 혁신 기술 임원이다.

Ali는 클라우드, 빅 데이터, 인메모리, AR/VR, AI, 인지 컴퓨팅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마케팅과 소매 분야에서 고객 여정을 통해 성공을 이끌어 낸 경험이 매우 풍부하다.

세포라에 합류하기 전에 Ali는 Grid Dynamics에서 Macy’s, Kohl’s, American Eagle Outfitters와 같은 주요 소매업체들의 기술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세계에 분포된 팀을 이끌었다. 그 전에 알리는 Forrester, TIBCO, WIPRO에서 리더로서 자리하였으며, 세계적인 기업들뿐만 아니라 작은 실리콘 밸리 스타트업들의 고위 경영진의 중요한 일원이었다.

알리는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교에서 전기공학 학사학위를, 애리조나 주립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 석사학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