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1

Speake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20/11/전용준_500x500.jpg

전 용 준 리비젼 컨설팅 | 대표

전용준 대표는 20년 이상 머신러닝을 활용해 비즈니스 현장에서 예측, 이상패턴 탐지, 세분화, 상품 추천 등 데이터 분석 컨설팅을 해왔다. 신용카드, 이동통신, 유통업, 제조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 및 업무 분야에서 머신러닝 실전 경험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전용준 대표는 여러 컨퍼런스에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데이터 과학에 관해 강연하고 책과 컬럼을 쓰고 있다.

AI응용 분야의 박사학위를 2000년에 취득했다.

Prebuilt Model과 빌려 쓰는 AI의 잠재적 비즈니스 가치와 가능성

최근 발표된 GPT-3가 폭발적으로 관심을 끌었지만 그와 같은 대규모 AI 모델은 아무리 유용하다고 하더라도 모두가 독자적으로 개발해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경우에 대안으로 점차 확산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AI-as-a-Service(AIaaS)와 빌려 쓰는 AI의 개념과 비즈니스 적용 관점에서의 특성을 살펴본다.

이번 강연에서는 어떤 업무 분야에 대한 AI를 빌려 쓸 것인가, 어떤 종류의 AI를 빌려 쓸 것인가, 데이터, 모델, 생성결과, 개발/운영 플랫폼 등 중 무엇을 빌려 쓸 것인가, 투입대비의 경제성과 운영 측면의 현실성 및 비즈니스 측면의 기대효과 그리고 잠재적 이슈 등 AI를 빌려 쓰기 위해 미리 검토해야 할 다양한 사항들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