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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c. 11워크샵 | 14:00 –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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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두 희 한동대학교 | 교수

삼성경제연구소(SERI)에서 10년간 경영자들에게 산업 및 경영 인사이트를 전하며 이들의 지적 수준을 높이는 데 열중했다. 이후, 대한민국 경영자들의 지식플랫폼인 SERICEO에서 콘텐츠 기획 업무를 총괄하는 기획파트장을 거쳐, 현재 한동대학교 ICT창업학부 교수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세계적인 혁신 대학교인 미네르바스쿨 객원교수(Minerva Trained Fully Active Learning Professor)로도 참여한 바 있다. 수천 건의 기술 및 비즈니스 혁신 케이스를 분석해왔으며, AI를 비롯한 신기술 혁신 및 전략에 대한 연구를 지속한 결과 SSCI급 국제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했고, 한국기술혁신학회 및 기술경영경제학회에서 수차례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구글 에릭 슈미트 전 회장, 존 체임버스 시스코 전 회장, 존 컬버 스타벅스 사장을 포함해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50여 명의 세계적 경영 구루들을 직접 인터뷰했으며, 《마스터 알고리즘》의 저자인 페드로 도밍고스 워싱턴대학교 교수, 《인공지능의 미래》의 저자인 제리 카플란 스탠퍼드대학교 교수, 기술혁신의 대가인 제임스 어터백 MIT 교수, 구글 자율주행차 개발에 자문을 맡은 브래드 템플턴 싱귤래러티대학교 교수 등 AI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교류했다.

저서로는 <3년후 AI초격차 시대가 온다>와 미래의 속도를 따라잡는 힘에 대한 <기술지능(TQ>과 <미장세(미장세)>가 있으며, 서울대학교에서 기술경영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초격차를 만드는 AI 비즈니스 혁신

AI 혁신이란 인공지능 기술로 고도화된 기능을 구현, 새로운 가치 창출하여 사용자 경험 향상시키는 것이다. 그 결과로 초격차(확연한 차이)를 실현시킬 수 있다. 이러한 혁신을 하기 위한 과정은 3가지로 요약된다.

(1) AI의 어떤 기능을 사용할 것인가

(2)AI의 기능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3) 그래서 무엇을 좋아지게 만들것인가

이 교육과정에서는 AI를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방법을 다룬다.

커리큘럼(1) 4시간 버전

· AI가 제공하는 핵심 기능

  – 제품 및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AI의 주요 기능을 소개
  – 각각의 기능이 만들어내는 혁신의 사례 소개
· AI 혁신의 프로세스와 방법론
  – AI의 월등한 기능을 어떻게 비즈니스에 적용할 것인지를 체계적 프레임으로 설명
  – 이러한 방법론을 토대로 AI 기반의 신제품 신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스캐치해본다
· AI를 통한 가치창출 디자인
  – AI 혁신의 궁극적 목적은 고객경험의 혁신. AI 혁신을 통해 창출될 수 있는 기술적 가치, 기능적 가치, 경험적 가치를 살펴보고 가치의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하는 전략을 제시
· AI 비즈니스 모델 설계
  – AI를 통한 가치창출 및 수익 극대화를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해본다
결과물: AI 기술을 응용한 신사업 아이디어 (AI 혁신모델 스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