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2

Speaker & Panel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20/11/William-500x500.png

William Bao Bean SOSV | General Partner, 중국

윌리엄 바오 빈(William Bao Bean)은 7억 4천만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벤처캐피털 투자 1위(2Q20, Pitchbook 발표) 기업인 SOSV – The Accelerator VC-의 총괄 파트너이다.

SOSV에서 그는 Chinaccelerator의 전무이사로 아시아 최초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를 출시하였으며 유니콘 기업이 세계 최고의 암호 거래소인 비트멕스(Bitmex)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아시아 최초이자 유일한 액티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출시하기도 하였다. 또한 MOX – 스타트업에게 플랫폼의 90m 이내의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무료 사용자 수집 기능을 지원하는 모바일 전용 액셀러레이터- 의 설립자이자 전무이사를 맡고있다.

윌리엄 바오 빈은 SOSV에 재직하기 전 SingTel Innov8Ventures에서 중화권 투자를 지원하는 창립 상무이사로 재직한 경력이 있다. 그 전에는 스프트뱅크와 시스코가 후원하는 벤처캐피털 기업인 소프트뱅크 차이나 & 인도 홀딩스의 총괄 파트너로 중국과 동남아 투자를 주도하였다.

윌리엄 바오 빈은 최근에 아시아 인터넷과 중국 기술, 미디어, 텔레콤 분야의 최고 분석가로 활동하며 알리바바, 킹스포트, e롱(엑스피디아 차이나), 온모바일, 레디프, 나우크리 등의 기업공개(IPO)와 투자를 담당했던 도이체뱅크에서 주식 연구 경력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