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2

Speake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20/09/scott-500x500.png

Scott Brinker Chief Martech Editor & Martech Conference | Global Marketing Tech 구루

스캇 브링커(Scott Brinker)는 원래 컴퓨터 광이며, 프로그래머였다. 하버드와 콜럼비아대학에서 학부 및 석사를 했고, MIT에서 경영학 석사를 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대한 열정을 광고에 붙여서, 이온 테크놀러지라는 광고 테크 회사를 설립했다.
그는 Chief Martech 이라는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을 게시하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케팅 테크놀로지 구루가 되었다. 그는 마케팅 소프트웨어의 시장에 주목하였고, 전세계의 마케팅 솔루션들을 헤아리는 프로젝트를 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많은 사람들이 보게 된 마텍 랜드스케이프이다. (Martech Landscape)
스캇 브링커는 올해 마케팅 테크놀러지를 움직이는 5대 키워드를 선정했고, 이 중 노 코드 마케팅에 주목했다.

코드 없는 시대의 도래 :  AI는 어떻게 마케팅 산업의 미래를 만들고 있나?

이번 강연에서 AI가 주도하는 노 코드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 강연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 강연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AI가 마케팅 테크놀러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들어보고자한다.

더욱더 많은 마케팅 테크놀러지 수퍼 파워들이 소프트웨어 시장을 장악하고 있고, 그들은 어떤 마케터들이든 쉽게 사용하게 해서 성공하고 있다. 

노 코드 (No Code) 소프트웨어 제품들이 마케팅 산업에 새로운 혁명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노 코드 트렌드가 가능 하게 하는 현상은 매우 놀랍기 그지 없다. 더욱이 다음 10년을 생각 해보면, AI가 점점 더 진화하여 손가락으로 할 수 있는 더 놀라운 일들이 벌어 질 것 같다. 또 음성으로 할 수 있는 것도 마찬가지다.

이렇게 된다면, 노 코드로 인해 누구나 개발자가 되고, 누구나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고, 누구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될지도 모른다. 

노 코드 시대의 마케팅, 이 미래에 대해서 살펴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