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1

Speake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20/10/김진엽_500x500.jpg

김 진 엽 Visa,VCA | Director, Head of data science in Korea

김진엽 이사는 금융 산업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신한카드 마케팅팀에서 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출발하여 빅데이터 컨설팅팀과 AI랩을 거쳐, IBM GBS의 Cognitive Business Decision Support (CBDS) 팀에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현재는 글로벌 페이먼트사인 Visa의 컨설팅 조직인 Visa Consulting and Analytics (VCA) 부문의 Korea and Mongolia Data Science 팀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AI와 빅데이터는 금융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키나?

2016년 다보스포럼에서 제 4차산업혁명 시대의 시작이 선언된지 4년이 흐른 지금, 모든 산업의 기업들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머신러닝, 딥러닝 등의 새로운 기술이 결합된 서비스와 솔루션 개발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활동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제는 이러한 데이터와 새로운 기술들을 누가 더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존폐가 결정되는 시대가 도래하게 된 것이다.

특히, 금융산업은 올해 초 데이터3법 입법화로 인해 본격적으로 시작된 마이데이터와 오픈뱅킹 등의 빅데이터 활용 신사업 분야에서 상대적인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개별 기업들의 경쟁과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해지고 있다.

김진엽 이사는 이번 강연을 통해 대표적인 규제 산업인 금융업에서 빅데이터와 AI가 어떻게 활용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떠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할 지에 대해 그가 가지고 있는 글로벌 Trend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실제 사례들과 함께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 금융 산업에서의 AI / 빅데이터 활용 Trend
✓ 
다양한 국내외 AI / 빅데이터 활용 사례
✓ 
최근 국내 금융산업에서의 이슈 (데이터 거래소, 가명정보 결합, 데이터 댐 등)
✓ 
앞으로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업에서의 비즈니스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