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1

Speake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20/10/서현권-500x500-new-1.png

서 현 권 동아대학교 | 교수, ㈜에이넷테크놀로지 | 대표

서현권 교수는 한국, 미국, 네덜란드에서 농업용 로봇과 인공지능에 대해 연구한 농업 공학 전문가이다. 세계 최고 농업대학으로 꼽히는 네덜란드 와게닝겐대에서 농식품로봇그룹 연구원으로 재직하였다. 이곳에서 스스로 돌아다니며 잡초를 제거하는 로봇,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해충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개발하는 EU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지난 6월 네덜란드에서 열린 제2회 세계 농업 AI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인 ‘디지로그’  팀장을 맡아 3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그 이후 벤처기업 에이넷 테크놀로지를 설립하여 Agro-AI 확산과 더불어 첨단기술로의 접근과 활용에서 소외된 농가들의 디지털정보격차를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Agro-AI: AI가 바꾸는 농업의 미래

AI를 탑재한 로봇이 농부의 노동을 대신하고 수만 평 농장을 스마트폰 앱 하나로 간편하게 제어하는 일은 더 이상 상상속의 일이 아니다. 알파고가 던져준 충격 이상의 변화가 농업계에서도 이미 일어나고 있음을 보여주고, 디지털 기술이 바꾸어놓고 있는 농업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한국 농업AI 대표팀인 “디지로그” 팀장으로서 지난 6월 네덜란드에서 열린 세계 농업AI 대회에서 3위를 차지하기까지의 생생한 경험담도 들을 수 있다. 더불어 아시아 농업AI 대회 개최를 향한 포부를 제시할 예정이다.

 ✓ 농업 속으로 들어온 AI: 농업의 미래를 바꾸는 어그테크(AgTech) 기술들
 ✓ 세계 농업AI 대회 리뷰
 ✓ 새로운 경쟁력: 디지로그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