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1

Speake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20/11/배현진500x500.jpg

배 현 진 프로메디우스 | 대표이사

배현진 대표이사는 연세대학교에서 천체물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학위 과정 동안 초거대질량블랙홀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진행했다. 학위 취득 이후 빅데이터 분석과 영상처리 및 머신러닝 경험을 살려 서울아산병원 의료영상인공지능실현연구실(MI2RL)에서 박사후연구원 및 울산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리서치펠로우로 재직하였다. 재직 기간 동안 의료영상 분할, 진단보조, 생성 등 다양한 의료인공지능 관련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2019년 9월 의료인공지능 스타트업 프로메디우스를 공동창업하고 현재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의료인공지능: 지도학습을 넘어서

최근 딥러닝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 의료 분야에서 활용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 의료에서는 CAD(Computer Aided Diagnosis), CDSS(Clinical Decision Support System) 등 의료진을 보조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활용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국내에서는 50개가 넘는 인공지능 기반 의료기기(SaMD, Software as a Medical Device)가 인허가를 받아 시중에 출시되었다. 하지만 지도학습 기반 인공지능의 본질적인 한계로 인해 인공지능 솔루션의 활용은 매우 제한된 영역에서 이뤄지고 있다.

프로메디우스는 차세대 의료인공지능 스타트업으로서 비지도학습을 포함한 차세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의료영상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기존의 지도학습 기반 솔루션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