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BLOG

BLOG

AI SUMMIT AGENDA의 프로그램에서 세계적인 전문가와 브랜드 그리고 갹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AI SUMMIT SEOUL _ 롯데멤버스 황윤희 센터장

2019년 10월 25일
황윤희-300x300.jpg

“AI는 그냥 뚝딱 뭔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차에도 연료가 필요하듯이, 실제 비즈니스 세계에서, AI는 연료인 데이터를 필요로 합니다.

문제는 데이터도 바로 쓸 수 있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 축적이 되지 않았거나, 제대로 축적이 되어 있지 않아서, 정제 작업이 필요합니다.

AI는 빠르게 그 기술이 발전하고, 미래의 리테일은 AI로 인해서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측합니다. 데이터에 대한 작업이 그 시발점이 되며, 시행착오를 통해서, 제 역할을 하게 합니다.

리테일 산업에서는 AI가 광고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고 향후에도 그럴 것으로 보입니다. DMP (Data Management Platform)과 ADTECH 산업에 AI가 중요한 역할을 하여, 고객 타겟팅과 세그멘테이션 그리고 개인화 수준을 높이게 됩니다. 마이크로 퍼스널리제이션 (Micro Personalization) 능력에서 실력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AI SUMMIT을 통해서 저의 경험과 레슨을 함께 나눌까 합니다”

( ** 아래 인터뷰 영상을 통해 보다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