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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Track 1

미래 유통에 AI 를 접목시키는 5가지 방법

오늘날 모든  분야에 AI가 활발히 적용되고 AI에 대한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마찬가지로 유통에서도 AI를 활용한 비즈니스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AI를 유통에 적용하여 효율화와 성과를 창출하는 방법 및 사례, 유통 빅데이터에 AI를 적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사례를 들려주고자 한다. 또한 오늘날 실제 리테일 비즈니스에서 AI를 적용하는 방법, 구현한 아웃풋 이미지, 이에 따른 비즈니스 성과까지 이전의 유통과 다른 AI를 접목한 미래 유통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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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윤희 상무, 롯데멤버스

황윤희 상무는 현재 롯데 멤버스 빅데이터 부문장으로, CRM 컨설팅금융고객 분석 및 마케팅멤버쉽 및 모바일 플랫폼 기반 다양한 산업과 연계된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 겅험을 갖고 지금은 멤버쉽 기반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현재 온오프라인 소비자 행동 데이터와 상품 데이터를 통합하여 롯데의 빅데이터 기반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각 사의 혁신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중이다또한 Customer Journey Map을 만들어 소비자를 좀 더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알고리즘 및 인덱스 개발디자인 씽킹디지털 마케팅인공지능 서비스 구현과 연관된 업무의 총괄을 맡고 있다.

주요 과거 맡았던 프로젝트로는 CRM 컨설팅  분야 (금융사 , 통신사온라인 서비스업 대상 고객 분석데이터 마이닝캠페인 전략 컨설팅), 금융사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분야 (현대카드 CLM하나카드 CRM팀 로열티 멤버쉽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서비스 개발 (SK플래닛 BI추진단롯데 멤버스 빅데이터 부문)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