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1Track 1

미래 유통에 AI 를 접목시키는 5가지 방법

미아 찾기, 반려로봇, 개인맞춤 쇼핑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AI 관련 기술이 활발히 적용되고 그 비중 또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아마존’에서 시작된 AI 바람 덕분에 유통에서는 AI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과 비즈니스 경쟁이 정말 치열하고 혼란스러운 상황이다.

이에 AI를 유통에 실제 적용한 사례를 통해 온오프 채널의 경계를 허물고 고객의 경험을 업그레이드하여 성과를 달성하고 더 나아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까지 만들 수 있는 방법과 결과물, 비즈니스적 의미를 소개하고 이전의 유통과 다른 AI를 접목한 미래 유통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

첫 번째 AI 프로젝트로 무엇을 고를지 망설이거나 지금 하고 있는 AI 프로젝트가 실패할지 두려운 이들에게 멋진 결과만이 아닌 실제 데이터부터 기술, 사람까지 어떻게 준비하고 적용했는지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주고자 한다.

Speake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9/08/YH-Hwang.jpg

황윤희 빅데이터 부문장, 롯데 멤버스

황윤희 빅데이터 부문장은 CRM컨설팅, 카드사 고객분석 및 마케팅, 로열티멤버쉽과 모바일플랫폼 기반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 경험을 갖고 지금은 L.POINT 멤버쉽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현재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통합하고 롯데의 빅데이터 기반 에코시스템을 구축하여 각 사의 혁신을 돕는 생태계를 조성 중입니다. 또한 Customer Journey Map을 만들어 소비자를 좀 더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소비 인덱스 및 알고리즘 개발, 디지털 마케팅, 인공지능 서비스 구현과 연관된 업무의 총괄을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