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BLOG

BLOG

AI SUMMIT AGENDA의 프로그램에서 세계적인 전문가와 브랜드 그리고 갹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 테스팅 1위 씨젠 ‘서영상 AI 총괄 상무 강연’

2020년 11월 17일
1-2.jpg

겨울이 오면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오늘 아침 뉴스는 미국 바이오업체 모더나(moderna)의 코로나 치료제가 백신 예방률이 94.5%로 화제입니다화이자의 백신 예방률의 90%보다 더 높은 수치이며 빠르면 다음달 긴급 승인이 될 거라는 소식입니다. 이 소식에 화답하듯 모더나의 주식은 바로 10% 가까이 뛰었습니다. 모더나의 CEO는 바로 주식을 팔지 않는 것을 보니뭔가 기대를 일으킵니다.

모더나는 최근 몇 년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및 AI 전문가를 집중 채용해왔습니다. AI는 모더나로 하여금 학습 사이클을 줄이고과거에 접근이 어려웠거나, 거의 불가능한 리서치와 제품 생산에 결정적인 인사이트를 주었다고 합니다.

사실 이전의 데이터와 테크놀러지로는 신약 개발에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가 풍부해지고융합할 수 있는 기술이 발전하면서 양상이 달라졌습니다. 만약 지금 AI 기술이 진보하지 못했다면코로나를 대응하는 우리의 모습은 더 절망적이었을 겁니다.

 


 

AI SUMMIT에서 씨젠 AI 총괄을 초빙하다

AI는 신약 개발 뿐만 아니라이번 코로나 진단 테스팅에 결정적 역할을 했습니다전 세계의 진단 업체들이 AI 전문가를 영입해왔고이 순간도 그러합니다. 그것은  AI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국내 바이오 기업들도 AI 최고 전문가를 영입하고미래 바이오 전쟁에서 이기기 위해서 인재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 AI SUMMIT에서 어떻게 보면 국격을 높였다고 보여지는 씨젠의 AI 총괄 임원인 서영상’ 상무를 초빙하여 그의 강연을 들어 볼 예정입니다.

씨젠 서영상 상무는 하버드대학에서 바이오와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서 석사를 받았고 MIT에서 전문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트레이닝을 받았으며 OHDSI Harvard Kennedy School에서 AI전문가로 활동했습니다현재 씨젠 정보과학연구소에서 AI를 총괄하는 임원입니다.

AI는 코로나가 발생하고 단 수 주만에 ‘코로나19 진단 키트’를 개발케 해 주었습니다.

씨젠은 1 16코로나19 진단 키트 개발을 시작해서 2 5일 나오기까지 테스트의 첫 번째 키트 버전이 단, 3주만에 출시되었습니다인공지능(AI) 기반의 빅데이터 시스템 때문입니다. AI와 슈퍼컴퓨터가 없었다면 이 같은 시험을 개발하는 데 2~3개월이 걸렸을 지 모릅니다전파도 빠르고 80종 이상으로 순식간에 변이를 일으키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테스트하고 대응하기 위해선 이런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이 없었다면 불가능 했을 것입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이러한 글로벌 추세에 맞춰 앞으로 분자진단이 코로나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의 힘을 빌어 헬스케어 시장에 어떤 Transformation이 벌어질 것인지에 대한 서 상무의 혜안을 들어볼 예정입니다.

✓ 분자진단이란 무엇인가?
✓ 분자진단과 빅데이터 그리고 인공지능
✓ 분자진단의 미래
✓ 진단에서 치료 그리고 예방까지

AI SUMMIT 2020 SEOUL에서는 여러분에게 각 산업과 AI의 적용 사례를 현업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들어 보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