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2Track 2

AI를 통한 패션산업의 Business Transformation

패션/리테일에서 점차 데이터가 기업에서 가장 지능적으로 통합되고 소비자 트렌드와 행동을 분석하는데 기초가 되고 있다.

AI와 데이터가 적절하게 융합되면 개인화를 기반으로 하는 만족스러운 추천과 경험의 공유를 확산시킬 수 있으며 데이터에 기초하여 빠르게 상품 기획과 판매에 대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진다.

본 강연에서는 AI를 이커머스에 적용하여 검색과 추천을 고도화하는 방법 및 사례, MD나 디자이너가 트렌드 분석 업무에 직접 AI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AI와 데이터로 연결되고, 추적되고, 모니터링 되는 미래의 패션 인텔리전스를 보여주고자 한다.

Speake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9/09/전재영-300x300.png

전 재 영  CEO & Co-Founder, Omnious

전재영 대표는 2015년도 KAIST에서 머신러닝 분야 박사과정 도중 딥러닝 기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옴니어스를 창업하였다. 머신러닝/딥러닝을 활용한 이미지 인식, 검색, 트렌드 분석, 로보틱스 분야에 9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머신러닝 전문가, 서비스 개발 전문가, 패션 트렌드 및 데이터 전문가로 이루어진 팀이 패션 현업의 Pain Point를 해결하는 AI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workflow 디자인부터 AI 서비스 기획, UX, 개발 등 연관된 업무의 총괄을 맡고 있다. 

창업 전에 KAIST 인공지능 랩의 프로젝트 리더로서 국내 다수의 IT 기업에게 이미지 인식, 영상 속 상황 인지와 관련된 딥러닝 기술,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