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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AKER

Nov. 27워크샵 | 14:00 – 17:00

Python 기반의 기계학습 실전 레시피 + 딥러닝 이론

IoT, 빅데이터, 머신 러닝, 3D 프린팅 등 새로운 기술이 비즈니스의 혁신을 견인하고 있다. 마케팅 분야에서 이런 새로운 디지털 혁신과 그로 인한 데이터 기반의 접근방식은 산업 자체를 변화시키고 있다.

기업 현장에서도 디지털 혁신의 핵심인 기계학습을 실무에 적용하려는 수요는 가히 폭발적이다. 일하는 방식부터 비즈니스 모델까지   모든 것을 변화시키는 기계학습의 변화에 대해서,  장동인 대표는 글로벌 추세에 대한 이해와 국내 기업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터들이 간단히 기계학습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기술을 제시할 예정이다.

-기계학습 마케팅 적용사례 (고객집단 분류기, 매출예측 모델, 광고문안 추천기)

-딥러닝 이론

-딥러닝 실전예제 실습(패션의류 이미지 분류기)

Spe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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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동인 교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AIBB LAB 대표는 서울공대, USC 컴퓨터공학 석사,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빅데이터 분야 박사로서 오라클, SAS, 딜로이트, 테라데이터, 국방과학연구소에서 빅데이터, AI, CRM, 데이터웨어하우스 등을 경험했다.

장동인 교수는 현재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블록체인을 가르치고 있다. 그는 데이터 마케팅, CRM 그리고 빅데이터를 연구하며 전문가로 많은 활동을 하였다. 그는  현재 블록체인에 대한 많은 연구를 해왔고,  ICO, Reverse ICO 전략, 실시간 영상 빅데이터 처리 및 인식, AI & 딥러닝 등에 대한 전문성을 높여왔다. 

장동인 교수는 현재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빅데이터 MBA 겸임교수, 연세 의료 빌록체인 최고위 과정 주임교수, AiBB 연구소 소장(AI, Big Data, Blockchain)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전에는 국방과학연구소 빅데이터 PM, 한국 테라데이타 부사장, Ernst & Young 컨설팅 본부장, Deloitte consulting 전무(CRM 부문 파트너), SAS Korea 부사장, Siebel Korea 지사장, Oracle Korea 컨설팅 본부 이사 등을 역임했다. 

장 동인 교수는 서울 공대 원자핵 공학과를 졸업, Univ. of Southern California 컴퓨터 공학 석사를 졸업한 후,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빅데이터를 연구하여 경영학박사를 취득했다. 

최호웅: AIBB LAB 이사는 서울공대 조선공학과, 대학원, 조선공학분야 박사이며, 현대조선에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15년 근무했다. 주로 머신러닝과 AI를 경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