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2Track 2

새로운 머신 러닝을 위한 새로운 데이터 플랫폼

딥러닝 기술 발전으로 이미지, 텍스트와 같은 비정형 데이터들이 점점 더 머신러닝 서비스의 중심으로 사용되고 있다. 머신 러닝 모델을 이들 비정형 데이터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람의 인지 능력을 활용한 전처리 과정이 필요하다. 보통 데이터 어노테이션 혹은 데이터 라벨링으로 불리는 과정으로, 최근 딥러닝 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AI 서비스를 접목하려는 기업이 많아지며 데이터가공이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AI 기업 또한 성능을 올리려면 데이터를 추가 확보 해야 하므로, 학습 주기 빈도가 높아지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기존의 노동집약적 수작업을 기반으로 한 대규모 인력회사나 크라우드소싱이 시장에 데이터 가공을 공급하고 있지만, 딥러닝 기술의 발전에 따라 단순 작업과 인력 관리 이상의 다양한 서비스가 요구된다. 본 발표에서는 새로운 머신 러닝 환경에서 데이터 제작과 관리에서 요구되는 조건들을 개괄하며 슈퍼브에이아이가 제시하는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 새로운 데이터 플랫폼은 왜 필요한가?
– 데이터 모델
– 역할 기반의 협업
– 데이터 분석
– 데이터 평가

Speaker

https://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9/11/이정권-300x300.png

이  정  권  CTO, Superb AI

이정권 CTO는 딥러닝 전문가로 컴퓨터비전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왔다. 새로운 딥러닝 기반 기술들에 필요한 데이터 서비스의 필요를 느껴 슈퍼브에이아이를 공동 창업 후, 기업부설 연구소 선임연구원으로서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주도 하며 다양한 AI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2016년 부터 국제적 학술지에 컴퓨터 비전 기술 연구성과를 발표해오고 있으며, 2018년까지 SK텔레콤 소속 AI 선행기술소에서 머신러닝 리서처로 근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