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1Track 1

AI와 머신러닝 시대의 제품 디자인 (Product Design in the age of AI & Machine Learning) 

AI의 시대, 데이터 과학과 데이터 모델링 기법도 진화 하면서, 제품 디자인 & 마케팅의 방식도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가장 고전적인 방식이 STP (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이다. 예를 들면 세그멘테이션은 엄청난 영향을 받고 있는데, 금융 시장에서는 특히  극도로 개인 맞춤화되어 가고 있다.   두번째는 제품을 만드는 전통적인 방식, 즉 데이터를 모으고, 테스트 하며 다시 해당 데이터를 정제/개선하면서 상품을 만들어 내는 방식에 변화이다. 

이 둘의 변화에 AI와 머신러닝의 영향에 대해서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데이터 분석시 반드시 해야할 기본적인 테스트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Speaker

http://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8/10/vivek-300x300-1.jpg

Vivek Nair      Head of Global Predictive Data Products

Vivek은 금융 분야에서 16년 이상 커리어를 갖고 있고, 다양한 조직에서 리더로서 역할을 했다. 최근 VISA의 예측 데이터 상품의 제품 개발 및 운영을 맡고 있다. 이 업무는 AI와 예측 모델링, 데이터 플랫폼, 제품 디자인, 재무 서비스 그리고 고객 인사이트등의 분야의 모든 면을 분석하고 성과를 내는 일을 포함하고 있다.

이 역할 이전에, Vivek은 VISA의 아시아 지역에서 분석. 심사, 자산 관리, 투자 모델링 전문가로도 활동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