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ny Saldanha Transformant CEO, Former) P&G, Global IT and Shared Services Executive 임원
Tony Saldanha는 포천 25위의 기업에서 30여 년 이상 보냈다. 유니시스, 질레트 그리고 마지막 27년간 P&G에서 근무했다. 그는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비즈니스와 테크놀러지 양 분야를 경험하였고, 그의 전문성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아 왔다. 그는 P&G에서 사업 부문, CIO, 아웃소싱, 신사업 개발, 그리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에서 일을 했다.
P&G 이전에는 2005년 질레트의 CIO였으며, 10조 규모의 질레트가 P&G에 인수될 시, 모든 비즈니스 운영 통합(Integration)작업의 책임자였다. P&G에서 8조 규모의 아웃소싱 프로젝트도 관장했다. 이후 Tony는 P&G의 75개국의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GBS) & IT 분야를 총괄했고, 특히 BI (Business Intelligence) 및 Analytics를 사업 부문, 즉 영업, 마케팅, 제조 및 재무에 도입하여 혁신을 일으켰다.
이후 가장 최근에는 P&G의 사업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를 맡아, 이미 세계 톱 클래스 수준의 운영을 더 혁신하는 태스크를 진행했다. 이 일은 P&G의 브랜드로 인해, 글로벌 IT와 ‘Shared Services’ 산업에 파괴적인 혁신 모델로 주목받았다. 또한 포쳔 톱 50의 기업 및 IT기업의 동료들과 함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함께 고민하는 장을 이끌었다.
IT 분야에서의 그의 영향력으로 2013년 ‘컴퓨터월드 세계 IT 100인에 포함되었다. 최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의 그의 경험을 바탕을 저술 중이며, 2019년 출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