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2Keynote 

세계 최고 소비재 기업 P&G는 어떻게 AI의 진화에 대응했는가? (Deploying AI, Machine learning and other disruptive technologies at scale – The Procter & Gamble Experience)

Tony는 AI SUMMIT SEOUL에서 그의 글로벌 경험, IT와 사업 운영의 경험 그리고 수십 년간의 IT & 테크놀러지 프로젝트의 경험을 바탕으로 특히, 최근 그의 리더십하에서 진행되었던, AI & 머신러닝을 어떻게 P&G에 적용하고 Implementation 했는지를 강연할 예정이다. 
이 강연에서 그는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대한 정의
 –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
 – AI 기반의 프로세스 디자인과 오픈 에코 시스템이 어떤 차이를 만들어 내는지

 – 기업에서 어떻게 성공적으로 파일럿을 하고, Implementation을 하는지 설명할 예정이다. 

▶ P&G의 혁신가 ‘Tony Salhanda’가 말하는 AI Impact _ 읽어보기

Speaker

http://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8/10/tony-300x300.jpg

Tony Saldanha Transformant CEO, Former) P&G, Global IT and Shared Services Executive 임원

Tony Saldanha는 포천 25위의 기업에서 30여 년 이상 보냈다. 유니시스, 질레트 그리고 마지막 27년간 P&G에서 근무했다. 그는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비즈니스와 테크놀러지 양 분야를 경험하였고, 그의 전문성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아 왔다.  그는 P&G에서 사업 부문, CIO, 아웃소싱, 신사업 개발, 그리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에서 일을 했다.
P&G 이전에는 2005년 질레트의 CIO였으며, 10조 규모의 질레트가 P&G에 인수될 시, 모든 비즈니스 운영 통합(Integration)작업의 책임자였다. P&G에서 8조 규모의 아웃소싱 프로젝트도 관장했다. 이후 Tony는 P&G의 75개국의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GBS) & IT 분야를 총괄했고, 특히 BI (Business Intelligence) 및 Analytics를 사업 부문, 즉 영업, 마케팅, 제조 및 재무에 도입하여 혁신을 일으켰다. 
이후 가장 최근에는 P&G의 사업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를 맡아, 이미 세계 톱 클래스 수준의 운영을 더 혁신하는 태스크를 진행했다. 이 일은 P&G의 브랜드로 인해, 글로벌 IT와 ‘Shared Services’ 산업에 파괴적인 혁신 모델로 주목받았다. 또한 포쳔 톱 50의 기업 및 IT기업의 동료들과 함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함께 고민하는 장을 이끌었다. 
​IT 분야에서의 그의 영향력으로 2013년 ‘컴퓨터월드 세계 IT 100인에 포함되었다. 최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의 그의 경험을 바탕을 저술 중이며, 2019년 출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