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1Track 1

AI는 마케팅과 광고 생태계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나? 

시장은 점점 더 세분화되어 가고 있다.  고객들은 다양한 미디어, 다양한 디지털 채널과 디바이스를 원하는 대로 사용하고, 그들이 즐기는 컨텐츠 또한 세그먼트에 따라 다양하다.  기업 관점에서는 어떻게 AI를 사용하여 이런 변화한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할 지 그 전략을 고민해야 한다. 

과거의 10년을 보면 테크놀러지가 얼마나 마케팅 세계에 영향을 주었는 지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마케팅 테크놀러지와 광고 테크놀러지, 이 두 시장이 나란히 성장해왔고 요즘은 구분도 사라지고 있다. 또 마케팅은 커넥티드 tv, 스마트 스피커, 스마트워치, 증가하는 IOT 기기와 같은 새로운 소비자 터치포인트 까지 고민해야 한다.  이런 현실속에서, 이번 강연에서, 마케팅에서 가장 관심을 많이 끄는 개인화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에 AI가 어떻게 영향을 주고 있는 지, 미래의 마케팅은 어떤 모습일 지 설명할 예정이다.  

Speaker

http://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8/10/james-300x300-1.jpg

James Sampson APAC 총괄, DataXu

우선 DataXu는 2009년 MIT 항공역학 대학원 재학생인 월워드 시몬스가 NASA의 화성 탐사 가이딩을 위해 만든 알고리즘을 광고 테크놀러지에 적용하면서 설립되었다. 이 광고 시장을 일컫는 애드테크 (ADTECH) 시장에서 세계적인 기술 기반의 광고 플랫폼으로 성장한 Dataxu는 현재 기업 가치 1조가 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James Sampson은 아시아 지역 총괄대표를 맡고 있다. 이전에 노키아 인터액티브사의 글로벌 전략 담당 임원이었다.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광고 테크놀러지 산업에서, James Sampson은 디지털 광고 산업계에서 잔 뼈가 굵은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글로벌로 가장 영향력 있는 온라인 광고 협회인 IAB (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의 APAC 이사진이기도 하다.

James Sampson은 이번 AI Summit 2018에서, AI가 어떻게 광고 테크놀러지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지,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 강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