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2Track 1

금융자본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는 AI (Artificial Intelligence in the Capital Markets)

AI는 은행 대출, 보험, 투자, 송금 등과 같은 소비자금융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공공금융 분야에도 서서히 AI가 자리매김하고 있다. AI는 일반 소비자들을 위해서 재무 서비스를 혁신하고 있다. 대출, 보험, 투자 관리, 및 지불 모든 분야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공공 분야에서 AI의 도입은 다소 느린 면이 있었다. AI가 자본 시장에서 많은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고, 공공과 민간의 새로운 협업 관계를 요구하고 있다. 

이번 AI SUMMIT에서 세계은행에서 추진하고 있는 로보틱스와 AI 사례를 나누고, 여러 나라의 중앙은행 및 금융감독 기관에서 채택하고 있는 AI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AI의 혜택과 함께 위험성도 인지하고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함께 그러한 위험성을 예방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할 것이다. 

Speaker

http://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8/10/하윤정-300x300-new.jpg

하윤정 Senior Officer, 세계은행 (the World Bank)

하윤정 핀테크 팀장은 현재 세계은행 재무부서에서 핀테크도입과 각국의 중앙은행과 프로젝트를 리딩하고 있다. 1999년에 미국으로 건너가 2001년부터 세계은행에서 일하고 있다 하윤정 팀장은 재무팀 소속으로 외화 보유 관리 시스템을 위해 전세계 중앙은행과 일해왔다. 세계은행에서 일하기 전, 한국에서 삼일회계법인과 삼정에서 공인회계사로 근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