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2Track 1

AI 기술을 업무 프로세스에 효율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SK텔레콤 사례 중심

인공지능은 우리의 일을 도와주는 멋진 도구이다. 따라서 인공지능은 피상적인 구호가 아니라 우리가 매일마다 하고 있는 일상의 업무 속에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을 “실질적인 활용 관점”에서 다시 정리해 볼 것이다.

먼 미래가 아닌 바로 오늘의 우리 현실 속 인공지능 적용 사례들을 통해 이 도구의 올바른 활용법을 알아볼 것이다. 또한 인공지능 시대에는 왜 일하는 방법을 바꾸어야 하는지, 과거의 데이터 활용과 지금의 데이터 활용은 어떻게 다른지, 왜 많은 기업들에서 아직 인공지능과 데이터 사이언스의 일상적 활용이 어려운지 그 이유도 함께 살펴볼 것이다.

Speaker

http://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8/11/정도희-상무-web-300x300.jpg

정도희 상무, SK텔레콤

정도희 상무는 데이터 기술을 비즈니스에 적용하며 업무를 개선하고 혁신하는 데이터 기술 응용 전문가이다. 현재 SK텔레콤 DT추진단의 Data Analytics 그룹을 이끌면서 머신러닝을 비롯한 데이터 사이언스를 사업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20여년 동안 인터넷/모바일서비스, 솔루션, 교육, 이동통신 등의 분야에서 서비스/IT 기획자로서, 마케터로서, 그리고 분석가로서 치열하고 다양한 경험을 해 왔다. 기술을 현실 비즈니스에 잘 적용하여 기업이 발전하고 사회가 더욱 행복해지는 것을 소명으로 삼고 일하고 있다.

<인공지능 시대의 비즈니스 전략> 등의 저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