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2Track 1

성공적인 AI 구축 로드맵: 무엇이 장애이며, 어떤 방향으로 전개할 것인가?

AI는 이상적인 측면과 현실적인 측면이 있다. 특히 비즈니스에 적용할 때 그러하다. 이것은 어떤 IT 혁명이 불어왔을 때도 비슷한 현상이었다. 그리고 울퉁 불퉁한 과정을 거치고, 성공과 실패 사례가 생기며, 이후 빠르게 확산되는 경향을 보였다.
AI의 비즈니스 적용은 현재 초기 시점에 와있다. 그리고 많은 말들과 비젼과 어려움이 동시에 있다. 예를 들면 데이터 문제도 그러하며, 이론처럼 일이 진행되는가도 문제이다. 경영자와 실무자의 기대 수준차이 그리고 또 단기적으로, 장기적으로 성과에 대한 해석도 차이가 크다.
분명한 것은 모든 혁신은 로드맵이 필요하다는 점이며, 시행착오를 줄이고, 프로젝트 비용을 줄이며, 효과를 내야하는 것이다. 이 패널에서는 세명의 전문가가 나선다. 먼저 로드맵 적인 측면과 접근 방법에 Element AI의 음병찬 한국 대표, AI의 데이터 측면, 접근 방법, 성공을 위한 방향성에 대한 엔코아의 김옥기 빅데이터 센터장 그리고 실제 AI 프로젝트를 맡아서 고군분투하며 살아있는 경험을 전달할 신한카드의  김지현 셀장이 좋은 인사이트를 드릴 예정이다. 
바라보는 관점이 모두는 같지 않을 것이다. 이 세분의 전문가의 경험과 의견을 듣고 판단하고, 배우고 또 시행착오를 줄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질문과 사회는 AI Summit 기획자 박세정 대표가 할 예정이다.

Panelist

http://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8/10/음병찬-대표-300x300-webb.jpg

음병찬 대표, Element AI

음병찬 대표는 Element AI의 기술 수직을 선도하고 있으며, North Asia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주요 IT 기업, 한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신생 기업 중 하나로 20년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전략 수립부터 실행까지 선두 조직의 기록을 추적하고 있다. 음 대표는 Element AI에 입사하기 전 카카오에서 AI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로 Google,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주요 기업과 AI 전략 수립 및 전략적 파트너십 개발 및 실행을 담당해 왔다. 이전에는 17년간 부즈앤컴퍼니, 모니터그룹, Accenture, IBM 등 전략 컨설팅 기업과 IT 회사에 근무하여 IT, 금융 서비스, 에너지/에너지 등 아시아 여러 분야의 기업에 자문 서비스를 제공했다.

Panelist

http://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8/11/김지현-셀장-300x300.jpg

김지현 셀장, 신한카드

김지현셀장은 신용카드업계에서 마케팅기획자이자 금융데이터 분석가로써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경력을 쌓아왔다.

LG카드,신한카드에서 고객 segment 분류 및 이를 기반으로 한 상품 개발, Target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였고, 2014년부터 빅데이터센터에서 고객 Data 정제 및 분석, 마케팅 모형개발, STT/TA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는 등 신하카드에서 금융데이터 분석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AI셀에서 대화형 고객상담 챗봇인 파니(FANi) 개발을 총괄하여 1차 open 하였다.

Panelist

http://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8/10/김옥기-webb-300X300.jpg

김옥기 상무 Data Scientist, 엔코아

김옥기 상무는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데이터 과학자로, 현재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인 엔코아에서 데이터 분석 센터장을 맡고 있다. 김옥기 상무는 세계 제 1위의 데이터 서비스 기업인 엑시엄(Axiom) 본사에서 미국 Fortune 500 기업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수행했고 데이터 과학자로서 훌륭한 커리어를 쌓았다. 귀국 후 국내 다수의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 과학, 어떻게 기업을 바꾸었나”를 저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