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1Keynote

미래는 이미 시작되었다인공지능이 바꾸는 세계 경제와 산업 (The future’s already here: How AI is changing the global economy and industry)

4차 산업혁명의 중요한 축인 AI에 관한 정보가 최근 몇 년 사이 홍수처럼 쏟아져나오고 있다. 하지만 AI 기술에 관한 논의는 사실 1950년부터 있었고, 이미 몇 차례 과열과 파열 (붐-버스트) 싸이클을 겪었다. 오늘날 AI 기술은 과거와 달리 어떤 측면에서는 이미 인간을 뛰어넘는 임계점에 도달했다. 또한 디지털 및 모바일 혁명으로 인한 막대한 데이터의 축적, GPU 등의 하드웨어 성능의 획기적 개선, 그리고 여러 산업 현장에서 이미 도입되고 있는 다양한 사용 사례 (Use Case)의 축적을 볼 때, 우리가 앞으로 경험할 10년은 과거와는 확연히 다를지 모른다. 성정민 맥킨지 글로벌 연구소 부소장이 AI가 가져올 변화에 관한 맥킨지의 연구 결과와 시사점을 발표할 예정이다.

1.1. AI가 어떻게 세계 경제를 바꾸는가: 쌍두마차의 등장과 한국의 현황

2.2. AI가 어떻게 산업을 재편하는가: 금융, 제조, 모빌리티

3.3. 성공적인 AI 전략 수립을 위해 CEO가 알아야 할 십계명 

Speaker

http://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8/10/성정민-300x300.jpg

성정민 부소장, McKinsey Global Institute

성정민 맥킨지 글로벌연구소(MGI) 부소장은 MGI의 아시아 연구진을 이끌며 중국 경제를 포함, 글로벌 경제-경영 이슈에 대한 연구를 주도하고 있다. 성정민 부소장은 기술 발전과 일자리, 인공지능의 경제적 영향, 중국의 혁신과 디지털화, 세계화 속 중국의 역할, 신흥국 경제 전망 등 세계를 움직이는 메가 트렌드에 초점을 맞춰 다수의 연구를 진행, 리포트를 발표해왔다. 2007년부터 맥킨지 상하이 사무소에 상주하며 중국 경제 및 비즈니스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중국 내 글로벌 기업은 물론 중국 현지 기업 및 정부 기관에 경영 및 경제 관련 자문을 제공해왔다.

MGI 합류 전 성정민 부소장은 맥킨지 중국 사무소에서 전자, 소매, 자동차 등 소비자 관련 경제 분야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했다. 맥킨지 & 컴퍼니 입사 전에는 델(Dell) 중국 지사에서 마케팅을 담당했다. 성 부소장은 고려대 정경대학 및 미국 하버드대 MBA를 졸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