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PEAKER

DAY 2Track 1

리테일이 원하는 IT, 리테일에 디지털 DNA를 심어라

바이오 결제, IoT, 머신러닝, 로봇 등 4차 산업혁명의 新기술은 리테일의 혁신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토대로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은 무인 리테일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세계 최초 핸드페이(바이오 페이) 결제 무인 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Signature)”, 스마트 자판기 무인 편의점 “세븐일레븐 익스프레스(Express), 세계 최초 핸드페이 탑재 인공지능 결제 로봇 “브니(VENY)”까지 4차 산업 혁명의 新기술을 리테일에 적용한 선도 사례로 국내외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리테일에 적용되는 4차 산업 혁명의 新기술을 세븐일레븐의 사례를 통해 공유하고 리테일과 ICT 실무진의 협업 방식, 리테일테크(Retailtech)로의 개발 과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1. 코리아세븐 디지털 혁신
  2. 시그니처(Signature)_무인 편의점
  3. 익스프레스(Express)_스마트 자판기 편의점
  4. 브니(VENY)_인공지능 결제 로봇

Speaker

http://aisummit.co.kr/wp-content/uploads/2018/10/고영국-수석-300x300-web.jpg

고영국 수석 연구원, 롯데정보통신

고영국 수석 연구원은 ‘12年 롯데슈퍼에 입사하여 리테일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IT기술을 집중적으로 연구하였다. ‘13年 롯데정보통신의 수석 연구원으로서 리테일과 ICT를 결합하는 리테일테크(Retail tech) ‘16年 세븐일레븐과의 Co-Work를 통한 무인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오픈, 인공지능 결제 로봇 ‘브니’ 런칭 등 세븐 일레븐의 디지털 전환의 길잡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